인사말

나눔으로 생명을 꽃 피우는, 희망의 길”

이사장 이삼열

살아가면서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 많은 것을 서로 주고받으며 살아갑니다. 누군가와 무엇을 나눈다는 것은 삶 속에서 나와 타인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기쁨이자 보람이며, 귀한 선물인 것 같습니다.

나눔이란 단어를 떠올렸을 때 재능기부, 후원, 봉사, 선물 등 저마다 다양한 방법의 나눔에 대해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. 이런 다양한 나눔 중 우리는 소중한 생명을 나누는 일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.

우리 몸의 일부인 장기가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본래의 기능을 상실해서 더는 일을 할 수 없을 때, 우리는 누군가의 ‘생명나눔’으로 새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.

해마다 기증자가 없어 이식을 기다리다 죽음을 맞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,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궁극적인 방안은 우리가 생명나눔, 장기기증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고 생의 마지막 순간 또 다른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값진 나눔에 동참하는 ‘장기기증 희망등록’을 하는 것입니다.

생명잇기는 이러한 생명나눔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, 정책 개발에 앞장서서 많은 분이 생명나눔, 장기기증 및 이식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접하고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.

당신의 마음속 나눔에 대한 생각과 꿈, 그리고 희망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. 아름다운 희망을 세상에 흩뿌려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는 나눔의 실천, 길이 끝나는 곳에서 새로운 길이 다시 이어질 수 있도록 생명나눔에 동참해주시기를 소망합니다. 감사합니다.

(사)생명잇기 김영훈 이사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