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글보기
‘제4회 생명잇기 국회토론회’ 개최…장기·조직기증등록 활성화 목적
2019-11-11 조회수 744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
 

제 4회 생명잇기 국회 정책 토론회가 3일(수)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장에서 개최된다.  

 

자유한국당 박인숙, 이명수 의원, 더불어민주당 박주민, 윤일규 의원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장기조직기증원, 사단법인 생명잇기, 대한이식학회 및 한국장기기증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장기·조직기증등록의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해 ‘Opt-out(옵트아웃) 제도 가능한가?’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.

 

장기·조직관련 전문 의료 및 정책·교육 전문가들이 주제에 맞춰  ▲Opt-out 제도의 해외사례 ▲기증희망등록제도의 활성화 방안(운전면허 응시 시 기증희망등록) ▲장기·조직기증에서의 자기결정권 존중 ▲순환정지 후 장기기증이 가능하려면? 의 발표가 진행되며 이후 패널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.  

 

이번 정책토론회를 주최한 박인숙(자유한국당) 의원은 “이번 토론회는 사전에 장기기증을 거부하지 않으면 사후에 자동으로 장기기증을 하는 옵트아웃(opt-out) 제도의 해외사례를 살펴보고, 기증자의 자기결정권을 존중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”며, “이 자리가 장기기증의 현황과 당면한 문제점을 짚어보고,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올바른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
 

 

[기사 전문 보기] http://www.medicalworldnews.co.kr/news/view.php?idx=1510931449&sm=w_total&stx=%EC%83%9D%EB%AA%85%EC%9E%87%EA%B8%B0&stx2=&w_section1=&sdate=&edate=

이전 글/다음 글
이전 글2019 강동송파지역 보건교육연구회 생명나눔교육2019-11-11
다음 글[생명잇기 소개]2020-10-27